Au Revoir

img_4706

기쁘게도 더니든에서 상진이와 재회할 수 있었다! 상진이의 고등학교 동창 영민이도 함께였다. 영민이의 차도 함께. 재만이의 미쓰비시보다는 상태가 훨씬 양호했다.

우리가 헤어진 지가 일주일밖에 안 되었는데 그렇게 반가울 수가 없었다*-* 재만이도 함께였다면 더 좋았을 텐데.

상진이가 옥타곤에 있는 식당 두 군데를 찾아왔다. 퓨전 아시안과 이탈리안 중에 고르라고 해서 퓨전 아시안을 골랐더니  Vault 21이라는 곳으로 데려갔다. 여행 와서 이렇게 fancy한 식당은 처음이라 눈이 커졌다0_0

IMG_5155.JPG

9시가 다 되어 들어갔더니 식사메뉴는 주문이 안 된다고 했다. 고민 끝에 스낵이라도 먹자 하고 자리를 잡았다. 그런데 메뉴 첫 줄에 떡 하니 보이는 것이 ‘Korean style chicken with gochujang-mayo sauce’여서 움찔했다. 그거랑 만두랑 칩스를 시켰던 것 같다. 사진에 보이는 주황색 소스들이 다 고추장 마요 소스인데 고추장의 느낌은 전혀 나지 않았지만 새콤달콤하니 맛있었다. 다만 이 아이들도 없는 와중에 큰 맘 먹고 식당에 온 걸 텐데 음식이 너무 부족할 것 같아 안타까웠다ㅠㅠ

img_4705

아이들은 돈을 아끼느라 여행을 시작하고 일주일이 다 되도록 술을 마셔본 적이 없다고 했다. 매일 밤마다 음주파티를 즐겼던 우리 일행과 대비되어 더욱 안타까웠다.ㅠㅠ

영민이는 상진이랑 함께 워홀을 왔는데 오클랜드에서 여자친구를 만나 (상진이를 버리고..) 남섬으로 건너와서 홍합공장에서 홍합 수염을 뽑는 일을 했다고 했다. 마지막 날 처치에서 홍합 수염을 뜯으며 영민이 생각을 많이 했다^_ㅠ
처음에는 얘길 별로 안 하고 시선을 이리저리로 계속 옮기길래 ‘날 별로 만나고 싶지 않은데 상진이 때문에 나온 건가..’ 걱정을 했는데 시간이 갈수록 이야기도 잘하고 시선을 여기저기로 옮기는 건 그냥 호기심이 많아서인 것 같았다.

img_4710

상진이가 타우포에서의 우리의 첫 만남에 대해 영민이한테 이야기를 해줬다. 상진이 버전의 이야기는 내 이야기와는 또 달라서 재밌었다.

후카 폴스에서 나의 첫인상은 ‘분홍색 양산에 괴상한 차림으로 셀카를 열심히 찍는 아시안’이었던 것 같다. 내가 걔네들을 엄청 의식했던 걸 아이들도 느꼈었나 보다. 그래서 저 사람이 우릴 계속 쳐다보는 것 같다며 먼저 말을 걸어야 하나 자기들끼리도 고민을 했다고ㅎㅎㅎ 그런데 한국인인지 중국인인지 일본인인지 몰라서 선뜻 말을 걸지 않고 가만히 있었던 것 같다. 하얀 운동화를 보고 워홀러는 확실히 아닐 거라고 생각했다고.

IMG_2999.JPG

얘네가 여행에서 고생한 이야기도 좀 듣고 싸이월드 이야기도 좀 하고. 중간에 상진이가 음식을 다 계산해줘서 고마우면서 마구 죄책감이 들어 술을 한 잔씩 샀다. 그 밤중에 인버카길까지 갈 거라고 해서 한 번 더 죄책감을 안고.. 11시가 조금 넘어서 일어났다.

숙소에 들러서 샌드플라이 퇴치제랑 물파스를 건내줬더니 고마워서 인사를 해야겠다며 내 일행에게 인사를 하고 갔다. 나는 마지막으로 영민이랑 악수하고 상진이랑은 포옹 한 번 더 하고 Adieu!

img_4712

다 한국인이어서 다행이다. 이 아이들은 2월에 한국에 들어온다고 하니 언제 통영이라도 한 번 같이 갈 수 있겠지!

Advertisements
Au Revoir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