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ond Day in Taupo

시차 때문에 9시 반에 정신없이 곯아떨어져서 7시 조금 전에 눈이 떠졌다. 천천히 씻고 화장하고 짐 정리를 조금 하고 났더니 아이들이 일어나서 ‘언제쯤 모시러 갈까요 누님’하고 물어봤다.

아이들은 캠핑을 하겠다고 하더니 잘 자지 못한 것 같아 보였다. 짐이 엄청나게 많아서 이미 한 달은 여행을 한 사람들 같았는데 알고 보니 이 아이들도 어제가 여행 첫날이었다고 했다. 친구에게 공짜로 받은 텐트 사이로 빗방울이 떨어졌다나. ㅎ_ㅎ

얘네들이 아라티아티아 댐에 가보자고 해서 따라갔다.

아라티아티아 댐은 물을 받아놓고 매일 오전 10시, 오후 12시, 2시, 4시에 물을 방류해서 계곡이 물로 가득 차는 장관을 연출한다는 설명을 들었다. ^-^

어쩜 시간이 딱 맞아서 10시에 맞춰 댐에 도착했다.

오 멋있었다bb

그리고 타우포는 물이 참 많은 동네라고 생각했다.

함께 찍은 첫 사진. 상진이한테 카메라가 있어서 사진이 잘 나왔다. 🙂

DSC03459.JPG그 다음 목적지는 Craters of the Moon. ‘타우포의_흔한_geothermal_area.jpg’랄까.

아이들은 입장료가 없는 줄 알고 갔다가 8불씩을 받는 걸 보고 잠시 당황하더니 나한테 갈지 말지 물어봤다. 이때 이 아이들은 참 소박하게 여행하는구나 하고 생각했던 것 같다.

그래도 이왕 온 김에 들어가기로 했다. 카운터 직원이 1시간 코스라고 했는데 그건 좀 사기 같고 ㅎㅎ 그래도 여기서 사진을 많이 찍었다.

이때까지만 해도 서로 존댓말 쓰던 어색한 사이!

로토루아에 땅에서 연기가 모락모락 나는 관광지가 아주 많다고 들어서 이곳을 특별하게 여기진 않았고, 그저 ‘사진이 잘 나오는 사유지네’ 정도로만 생각했었는데 로토루아 일정이 틀어져서 결국 이곳이 나의 처음이자 마지막 geothermal area 방문이 되었다.

Waipahihi Botanical Garden을 차로 한 바퀴 돌고, 다시 호숫가에서 사진 찍기.

‘호숫물이 짤까?’하고 물어봤더니 상진이가 친히 마시러 갔다가 운동화를 다 적셨다 ㅎ_ㅎ
참 착한 아이들이라고 생각했다. 한편 속으로는 ‘점심은 언제쯤..?’하는 생각도 했다. ^ㅡ^

아이들이 날 위해서 점심으로 파스타나 볶음밥을 해주겠다고 했으나.. 재료비를 부담스러워 하는 것 같아서 라면으로 점심 해결! 마침 라면이 당기던 참이었다. Haka Lodge에 부엌에 잠입해서 열심히 끓여 먹었다. 누구의 센스인지 신라면, 진라면, 삼양라면, 스낵면을 하나씩 챙겨왔길래 그걸 다 짬뽕해서 먹었다. 너구리 맛이 났다.

부엌에 처음 가봤는데 이곳은 호스텔에 오븐이 다 있는 게 일반적인가 보다. 아이들 말이 서양 애들은 뭐든 다 해 먹는다고, 빵도 구워먹고 친구들 생일엔 케이크도 굽는다고 했다.

그리고 식기는 다 설거지한 뒤 행주로 물기를 닦아서 제자리에 두어야 한다. 행주가 청결하게 유지되고 있는 걸까 잠깐 궁금해졌으나 시키는 대로 했다. 설거지를 하면서 kitchen bitch라는 단어도 배웠다.

다 먹고 커피도 한 잔씩 마셨는데 시고 썼다. yuck! 😦

내가 물을 찾았는데 아이들이 여기 애들은 다 수돗물을 그냥 마신다고 해서 나도 공항에서 산 생수통에 수돗물을 가득 받아서 나왔다. 진짜 여행자가 된 기분이었다!

아이들은 원래 오늘 와이토모에 갔다 뉴플리머스에 갈 계획이었으나 로토루아에 들르기로 계획을 변경했다고 했다. 나도 5:30 로토루아행 버스를 예매해 놓았던 참이었는데 타우포에서 더 이상 할 것도 없으니 또 다시 염치 없이 차를 얻어타고 로토루아까지 함께 했다.

경유지로만 여겼던 타우포에서도 생각보다 많은 것을 할 수 있었다.
물론 아이들의 차가 없었다면 난 아마 후카 폭포에서 죽었거나 이튿날에는 방에서 잠만 자다 타우포를 떠났을 것이다.